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15일 전농2동 소재 슈필라움 작은도서관에서 전농2동 독서 동아리 ‘단비’ 회원들과 함께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울시는 지난 7월 15일 제3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를 열고, 제2·3종 일반주거지역의 용적률 한시적 완화와 비주거용도 비율 폐지 등을 반영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7월 14일부터 8월 중순까지 ‘더위사냥 힐링냉장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지난 7월 9일(수) 오후 4시 20분,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서울시 5개 여성발전센터 센터장들과 만나 「다둥이 지원금」 제도의 지난 3년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애인, 노약자, 유모차 이용자 등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지난 11일 5호선 장한평역 1·2번 출구 일대 무장애 통행길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황주연 관장)은 지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스티븐승마클럽에서 발달장애청소년을 위한 승마힐링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이 발표한 「2025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Hankyoreh City Resilience Assessment)」에서 사회 부문 전국 4위를 차지하며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는 7월 15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최종 지정되어 7월 14일(월) 공단 본부에서 현판식을 열고 치매 안심마을 조성 등 지역 어르신을 위한 본격적인 치매극복 협력사업에 동참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꿈자람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7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