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 전농2동(동장 이상욱)은 11월 27일 저장강박이 의심되는 홀몸어르신 가구에 대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동대문구지회는 11월 27일 동대문체육관 지하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관내 소외계층 1,0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 후원으로 진행됐다.
서울 동대문구 한국자유총연맹 전농2동위원회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황주연)은 지난 11월 21일 동대문구 용두동 동네극장에서 『천사가 아닌 친구로서』 출간을 기념한 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며 관객들의 깊은 공감과 호응 속에 진행됐다.
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1월 19일 우리은행 전농동지점(지점장 라금주)으로부터 ‘사랑의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농동지점은 후원금 전달과 함께 발달장애인 작업활동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2동에서는 지난 11월 18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따뜻한 겨울맞이 행사가 잇따라 열렸다.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원봉사캠프가 각각 주관한 이번 활동은 세대 간 소통과 이웃 사랑 실천을 목표로 진행됐다.
서울 동대문구는 11월 19일, 삼육보건대학교와 국제민간구호기구 아드라코리아로부터 김장김치, 설렁탕, 겨울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동계물품 600세트(약 2,40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은 지난 11월 12일, 호스피스완화의료팀 주관으로 사별가족 ‘둥지’ 모임을 개최해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낸 가족들과 치유와 위로의 시간을 나눴다.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센터장 변미숙, 이하 ‘센터’)는 지난 11월 8일 다사랑행복센터 5층에서 경희의료원과 함께 자활참여자를 위한 첫 치과 진료봉사를 실시했다.
서울 중구는 지난 11월 12일, 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수자)가 중구 구민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5톤을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