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구, '온실가스 무료 진단 서비스' 받으세요
    • - 에너지 컨설턴트가 가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 사용량을 진단하고 절약방법 안내...관내 150가구 선착순 모집, 전기요금 줄이고 지구도 살리는 친환경 생활 참여 계기 마련
    •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구민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진단하고 절약 방법을 안내하는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서비스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는 전기요금과 가스비 인상을 발표하면서 에너지 비용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성동구는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는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문교육을 이수한 컨설턴트가 가정이나 상가 등을 방문해 전기, 가스,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과 사용패턴을 분석해준다. 더불어 가전제품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대기전력 차단법, 단열·창호, 고효율 조명기기 개선을 통한 에너지 절감법 등을 알려주는 맞춤형 서비스다.  

      성동구는 관내 150가구를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맑은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 에코·승용차 마일리지도 함께 신청하면 에너지 감축 정도에 따라 상품권 등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고물가시대 가계비도 절약하면서 기후 위기 속 환경 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컨설팅으로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해 컨설팅을 받은 가구의 사후변화를 확인 결과 온실가스 총 123kg, 1곳당 평균 73kg의 감축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대표자명 : 이백수ㅣ상호 : 동대문 이슈ㅣ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190 201동 505호(전농삼성@)ㅣ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211 ㅣ 신문등록일자 : 2016년 11월 14일ㅣ발행일자 : 2016년 12월 3일ㅣ발행인·편집인·청소년책임자 : 이백수 전화번호 : 02)2247-5234 ㅣ fax번호 : 02)2247-5234 ㅣ 이메일(기사제보) : bsl1952@naver.com ㅣ Copyrightⓒ 2016 동대문 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