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 첫 걸음은 동사경센터에서

- 24일까지 동사경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오는 25일 첫 강의를 시작해 총 4회가 진행..주민 대상 사회적 경제 이해 및 직접 참여 기회 제공 위한 주민 교육 추진
서울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근영, 이하 동사경센터’)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직접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동대문구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첫걸음! 비긴 과정을 운영한다.  

사회적 경제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경제 활동을 의미하며, 이번 교육은 사회적 경제와 관련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의 제공과 더불어 사회적 경제 창업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 교육은 오는 25일 첫 강의를 시작해 총 4회가 진행된다. 회차별 학습 주제는 사회적경제와 경영학적 특징의 이해’, ‘기업가 초청강의’, ‘사회적 경제 사업모형 모색’,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설립에 필요한 절차 및 요건으로 구성됐다.  

동대문구는 동사경센터의 개소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주민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올해는 교육과정에 현재 관내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가를 초청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번영하는 기업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기회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동사경센터를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동대문구 주민은 오는 24일까지 동사경센터 누리집(eastse.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