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 농수산식품공사 강서도매시장 및 청년취업사관학교 등 잇달아 방문

-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 “건강한 식탁을 위해 유통관리에 힘써 달라” 한목소리 / 이숙자 위원장, “한 청년의 인생을 함께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운영해달라”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숙자, 국민의힘·서초2)37일 제316회 임시회 현장 방문계획에 따라 농수산식품공사 강서도매시장과 청년취업사관학교 등을 방문해 현황보고 및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가 관리하는 강서도매시장은 20037월 총 부지면적 64,000, 건축면적 22,000평 규모로 설립되어 서울 서부지역과 수도권 서남부, 북부지역의 농수산물을 공급하는 한편, 친환경유통센터를 두고 식품 안전성검사 및 학교와 유치원에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문영표 사장과 각 센터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청과경매장, 친환경유통센터 등의 주요시설과 친환경농산물 검사 과정 등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기획경제위원들은 건강한 식탁을 위해 안전검사 등을 철저히 실시하고 유통관리에 힘써달라고 한목소리를 냈고, 문영표 사장은 직접 관심을 가지고 살피면서 안전한 농수산물 유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오후엔 서울시 일자리정책과가 담당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및 국제유통센터를 방문하여 각 본부 본부장으로부터 현장 브리핑을 청취하고 교육장과 화상수출상담실, 라이브커머스 촬영 스튜디오, 수출 유망기업 상품 전시장을 방문했다.  

국제유통센터는 총 면적 2,795, 건물 3개동(ABC) 규모의 교육사무전시세미나를 위한 시설로, 2001년 창업보육센터로 운영을 시작해 2016년 국제유통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고, 202211월부터 A1층에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캠퍼스를 열고 디지털 마케팅분야 취업생 및 창업생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이숙자 위원장은 한 청년의 인생을 함께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교육과정과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고 담당자들로부터 다짐을 받으며 청년 일자리와 창업지원 정책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어 기획경제위원들은 오늘 개관식을 하고 첫 운영에 들어가는 서울 퓨처랩’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을 방문하여 개관식, 경과보고, 교육관 및 4차 산업혁명 체험관의 준비상황 등을 살폈다.  

서울 퓨처랩은 강서구 마곡나루역과 연결된 지하1층에 340여평 규모로 마련된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로 로봇, AI, VR/AR 등을 체험하고 교육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숙자 위원장은 개관식 축사에서 우리는 미래세대에게 더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 물려줘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서울 퓨처랩의 개관은 서울시의 성공적인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서울경제의 지속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출발점으로, 이를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 돕겠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날 기획경제위원회 이숙자 위원장을 비롯하여 왕정순 부위원장, 김지향, 김동욱, 김인제, 신복자, 최민규 위원 등 총 7명의 소속 위원이 현장 방문에 참여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