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2023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 제5회 아동의회 의원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공모·기관추천...아동의회 39명, 청소년참여위원회 19명 임기 시작
서울 동대문구는 제5대 아동의회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429() 930분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강당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2018, 아동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자 아동청소년 정책참여기구를 창설, 2023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2월부터 공모와 기관추천 등을 통해 아동의회 39, 청소년참여위원회 19명을 모집하였다.  

새로운 임기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5대 아동의회 의원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및 배지, 스톨이 수여되었으며, 각 참여기구 대표자들의 활동다짐 선서와 올해의 일정 발표가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아동청소년 참여기구의 대표자 2명이 직접 행사진행을 맡아 아동의회는 의장 1, 부의장 2명을 포함한 아동의원 39명과 3개의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 상임위원회 활동과 본회의 등을 통해 아동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홍보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위원장 1, 부위원장 1명을 포함한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정기회의, 구정 모니터링, 정책제안대회 등의 활동을 통해 각종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발굴된 정책을 구에 제안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