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4.7재·보궐선거, 서울·부산시장 선거 등 총 21곳 확정

- 서울·부산 등 광역단체장 2곳, 기초단체장 2곳, 광역의원 8곳, 기초의원 9곳
중앙선관위는 오는 47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가 총 21곳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작년 317일부터 올해 228일까지 당선 무효, 사망, 사직 등으로 선거 실시 사유가 확정된 지역이 대상이다.    

선거별로는 서울시장, 부산시장 등 광역단체장 2울산 남구청장, 경남 의령군수 등 기초단체장 2경기도의원(구리시 제1선거구), 충북도의원(보은군선거구) 등 광역의원 8전남 보성군의원(다선거구), 경남 함안군의원(다선거구) 등 기초의원 9곳이다.    

후보자등록 기간은 318, 19일 양일간이며, 선거인 명부는 326일 확정된다.    

사전투표 기간은 42, 3일 양일간으로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사전투표소는 재보궐선거 실시 지역*의 읍동마다 1개소씩 설치되며, 선거인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재보궐선거 실시 지역의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 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는 해당 지역 선거구 안에 설치되며, 서울과 부산의 경우 전역에 설치된다.    

다만, 선거일에는 반드시 지정된 본인의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선거일정, (예비)후보자 정보, 개표결과 등 각종 선거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 특집 홈페이지(https://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jsrj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