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구보건소, 정보화도서관에 마음건강 무인검진기 설치
    • - 우울증, 스트레스, 자살경향성 종합 평가 … 사생활 노출 위험 없이 자가 검진

    • 서울 동대문구 보건소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 성인 어른 눈높이 정도 되는 크기의 마음건강 무인 검진기가 생겼다.

      나의 정신건강은 어떤 상태인지를 확인해주는 이 기기는 우울증, 스트레스, 자살경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출력해준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31개의 단답형 질문에 답을 하면 3분도 채 안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검진기의 가장 큰 장점은 직원이나 의사를 대면하지 않고 직접 자가 검진을 시행하므로 사생활 노출 위험이 없이 편안하게 검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검진결과는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보건소로 실시간 전송된다. 전문가들은 정상, 주의, 고위험 등 진단결과에 따라 맞춤형 관리에 나선다. 주의 또는 위험군으로 분류된 주민은 개별 접촉을 시도한 뒤 상담을 유도하며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해 전문상담사와의 심층관리 및 치료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장승희 지역보건과장은 주변 시선 때문에 우울감, 억압감에 시달리면서도 의료기관 문을 두드리지 못하는 이웃이 많다. 마음건강 무인 검진기의 간단한 검진으로 마음의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주민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대표자명 : 이백수ㅣ상호 : 동대문 이슈ㅣ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190 201동 505호(전농삼성@)ㅣ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211 ㅣ 신문등록일자 : 2016년 11월 14일ㅣ발행일자 : 2016년 12월 3일ㅣ발행인·편집인·청소년책임자 : 이백수 전화번호 : 02)2247-5234 ㅣ fax번호 : 02)2247-5234 ㅣ 이메일(기사제보) : bsl1952@naver.com ㅣ Copyrightⓒ 2016 동대문 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