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김정태 서울특별시의회 지방분권TF 단장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열린 10월 11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1차 회의에서 초대 지방분권TF 단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하였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은 8일 오후 2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단과 함께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과 오후 3시에 청와대 민형배 자치발전비서관을 만나 지방분권 및 지방의회 위상 정립에 대한 건의를 하였다고 밝혔다.
안규백 국방위원장(3선,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갑)이 주최하는 ‘건전한 방위산업 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힌 대토론회‘가 8일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갑)가 5일 오전 10부터 열린 ‘박한기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의 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됐다.
서울시의회(보건복지위원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10월 4일(목) 부산광역시의회(복지환경위원회)와 업무협약을(MOU) 체결하고, 지방분권 강화 및 보건복지·환경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 독립문역에서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하차도중 객차와 승강장 사이 틈에 앞바퀴가 걸려 넘어져 발목이 부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0월 2일 진행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2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82회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캄보디아 한국학 후학양성을 통해 한국-캄보디아 양국 간 민간교류 가능성의 장을 열고 있는 앙코르대학 한국어학과 현지 학생 및 교수진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귀중한 자리가 마련됐다.
서울시의회 송아량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은 9월 27일(목) 의원회관에서 시각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교통편의 지원 마련을 위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여명(자유한국당·비례)이 9월 27일 조희연 교육감이 발표한 두발자유화에 대해 ‘머리를 물들이고 파마하면 학생 개성이 드러날 것이라는 발상은 구시대적 발상’ 이라며 보다 근본적으로 ‘학교는 기초지식 외에도 공동체가 함께 살아가기 위한 사회적 힘을 길러주는 곳’ 이라며 다음과 같은 논평을 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