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의원(국민의힘)은 2월 9일 교육청 예산 집행 과정에 기후 대응 관점을 도입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기후예산제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2월 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진행된 제34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진보당 동대문구 지역위원회(위원장 오준석·신하섭·박지하)는 이를 두고 “공천권을 쥔 현역 의원과 공천을 바라는 출마자들 사이에 오간 수천만 원의 돈을 단순한 정치 후원이라 믿을 주민은 없다”며...
서울특별시의회가 공천헌금 수수 등 비위 사실을 인정한 김경 의원에 대해 윤리특별위원회의 만장일치 제명 의결과 함께 사직서를 수리해 의원직을 즉시 박탈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22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4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회가 2026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안)을 확정했다. 올해는 총 6회 임시회, 총 39일간 회기를 운영하며, 구정질문과 예비비 처리 보고, 의장단 선출 등 다양한 의정활동이 예정돼 있다.
서울시의회가 2026년도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올해 의회는 총 6회, 122일간 운영되며 정례회 2회(69일), 임시회 4회(53일)로 구성된다.
전국 지방의회의 숙원인 지방의회법 제정에 청신호가 켜졌다.
…
서울시 택시 운수종사자 중 60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전체의 약 75%를 차지하며, 이들이 발생시키는 교통사고가 전체의 8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