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인홍)는 7일(금) 서울시의회 본관1층 기자회견실에서 강서지역 특수학교의 설립을 위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김성태 국회의원 및 강서특수학교 설립반대 비상대책위원장(이하 ‘비대위’) 간의 합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김상훈, 더불어민주당, 마포1)는 9월 6일(목) 도시교통본부 소관 안건을 처리하면서 교통위원회 제안으로 ‘도시철도 무임수송 손실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을 처리하였다.
서울시의회 김수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 제4선거구)는 6일 열린 제283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주요업무보고 자리에서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장학금 및 시설지원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코레일 전체 역사 중 3분의 1 이상에 휠체어 전동리프트가 설치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장애인·노인 등 교통약자의 조속한 권익 증진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학재 국회의원(바른미래당, 국회 정보위원장, 인천 서구갑)이 후원하고, 국가정보포럼(대표: 석재왕 교수)이 주최하는 “한반도 신 안보 질서와 정보기관의 역할” 세미나가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국회 본관에서 열렸다.
이혜훈 의원은 4일 케이티엑스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등 고속철도와 급행열차의 지연시간이 지난 3년 간(2015년~2017년) 매년 증가했다며 주요 열차 지연시간이 매년 증가했고, 특히 케이티엑스의 경우 그 주원인이 차량고장으로 드러나 안정성 비판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의회는 9월 3일부터 오전 11시, 제28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일정 변경 승인의 건을 상정하여 처리하고, 최홍연 부구청장으로부터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371억8천만원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김남길 전 부의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예산결산위원회 구성을 결의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3일 오전 9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장 선거공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는 9월 3일부터 10월 2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정례회를 개최하여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행정사무감사,조례안 등 주요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오중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2)이 광역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한 안전교육, 관리계획 수립 및 재정지원을 골자로 한 서울특별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