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구의원은 20일 오후 동대문구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유덕열 구청장과 집행부를 상대로 ‘시민계시판 관리 및 운영’ 과 ‘답십리 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건립’ 등의 대해 구정질문을 펼쳤다.
이순영 구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와의 소통부재, 집행부의 의회출석 철저히 하여 의회를 존중하여 줄 것과 주민자치위원 워크샵 에산 집행의 타당성에 대해 따졌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현주)는 19일 오후 ‘동대문 문화재단 설립’ 조례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 등을 심사하고 본회의에 상정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는 10월 18일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이순영 구의원이 신청한 ‘5분 자유발언’을 듣고 이어 강병호 부구청장으로부터 ‘2017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일반회계 213억원, 특별회계 20억원’에 대한 제안설명을 들었다,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은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소속 6개 시 도의회 의장과 함께 16일 행정안전부와 국회에서 각각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만나 지방의회 현안 등을 논의했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은 한국선거방송과 함께 “카드포인트로 기부하고 좋은 정치로 돌려받으세요”, 이는 “1석5조의 희망이 된다”며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카드 포인트 기부 이벤트를 10.15~12.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는 10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74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조례안 및 동의안, 2017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은 지난 10월 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노후·불량 하수관 정비에 7억 원, 행정안전부와 서울시로부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 확충사업에 4억 2천만 원을 확보하여 조만간 동대문 구민 안전 향상을 위해 투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은 지난 26일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으로부터 동대문구의 숙원사업인 분당선의 청량리역 연장운행사업이 금년 10월에 설계 착수하여 내년 8월까지 이를 확정할 것이라고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는 도시발전과 대학도시 조성을 위해,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희대 시립대 외대 고려대 등 4개 대학 총장(부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9월 26일 오후2시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