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오는 4월 2일은 전국적인 재·보궐선거일이다. 서울 지역의 경우도 구로구청장, 중랑구의원(다선거구), 마포구의원(사선거구), 동작구의원(나선거구) 보궐선거가 실시된다. 보궐선거가 다가오고 있으나 중앙정치 이슈가 집중되어 지역유권자의 외면을 받을까 우려된다.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인 만큼 해당 지역 주민들과 유권자들의 관심이 절실하다
서울 동대문구는 3월 21일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와 함께 ‘2025년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는 5월 24일(토) 저녁 7시,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되는 ‘2025 한강 대학가요제’의 참가자 300팀에 대한 접수를 오는 24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용신동 소재 광석교회, 용신동 희망복지위, BBQ 이문점, 이문동 희망복지위 등이 나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펼쳤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학생과 주민들의 천문 관측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내 위치한 동국천문대에 천문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교육경비보조금 3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구의원 연구단체 ‘동대문구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 연구단체’가 3월 17일관내 예술인들을 초청해 동대문구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대안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해 촬영한 항공사진 판독 결과를 바탕으로 6718건의 위반건축물에 대한 집중 현장조사를 3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보건소가 교통 및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보건의료 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겨울철 한파로 잠시 중단됐던 9988 이동건강버스는 3월부터 다시 운영을 시작하며,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21일 멘토스병원, 동대문경찰서, 동대문소방서와 정신응급환자의 신속한 조치 및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은 3월 20일 오전 10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무인자율주행 상용화 시대, 서울시 역할과 과제” 토론회에 참석해 서울시의회 차원의 적극적 노력을 다짐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