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 소나무센터(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가정폭력 상담 연계 대상인 8가구 11명과 가정폭력 상담원 등 관계자 11명, 총 22명이 함께하는 ‘솔방울 힐링모임’을 갖고 심리적 안정과 마음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은서울시의회 제331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예결위원으로 참석, 6월 23일(월) 서울시청, 24일(화) 서울시교육청을 대상으로 각각 2024 회계연도 결산과 2025년도 제1회 추경 예산 편성 심의에 나섰다. 심 의원은 이를 통해 서울시와 교육청의 예산 운영 전반에 내재한 구조적 문제와 행정 신뢰 훼손을 강하게 비판하며, 재정 운영 대전환을 촉구했다.
서울의 오래된 동네로 불리던 동대문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2022년 7월, 민선 8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취임한 이후 지난 3년간 도시 전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났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과 안전한 보행 환경 확보를 위해 ‘2025년도 간판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는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주민과 함께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다. 구는 오는 7월 1일(화) 오전 11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내편중구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영희 서울시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24일 서울시가 추진 중인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사업 운영 현장을 직접 찾아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반응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서울시 교통실과 보행자전거과, 개인형이동장치팀 등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6월 24일(화), 1사1촌 결연마을인 경기도 포천시 금현 1리 마을을 방문하여 포도 수확철을 앞두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본격적인 폭염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식탁과 쉼터, 그리고 밤잠까지 빈틈없이 챙기는 ‘여름 복지 대응’에 나섰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6일 전농동 ‘지식의 꽃밭(서울시립도서관 부지)’에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보리 수확 체험’을 진행했다
정서윤 구의원(더불어민주당, 답십리 2동, 장안 1·2동)은 지난 20일 열린 제344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대문구 내 위원회의 형식적인 위원회 운영 실태를 지적하고 위원회의 실효성있는 개선방안을 촉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