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대통령 직속 헌법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제19기 동대문구협의회장에 이영섭(현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 회장) 회장을 선임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다음 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선물·식사와 관련된 ‘청탁금지법 추석선물·식사 궁금해요’ 카드뉴스를 제작해 2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배포했다.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동대문구 만들기를 위해 장안2동 전역에 치매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2동주민센터(동장 황판관)에서는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일(월) 10시 관내 저소득가정 35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생필품(35박스)을 지원한다.
서울 동대문구 장안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박한식)는 추석을 맞이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에 한가위 ‘2019년 행복 나눔 꾸러미’ 지원 행사를 8월 28일부터 9월 9일까지 9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9월 1일부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격 선정 시 적용되는 ‘부양의무자 재산 기준’ 소득환산율이 월 4.17%에서 월 2.08%로 대폭 완화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30일 오전 11시 경동시장 신관에서 경동시장 청년몰(고산자로36길 3, 3층)의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점포 운영에 돌입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송정빈 의원(동대문1)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8월29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환경수자원위원회 1차 회의에서 통과되었다.
SK건설(주) ‘휘경 SK VIEW’(소장 전지용)가 30일(금)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유덕열 구청장, SK건설 전지용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랑의 성금 2340만원’을 전달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 경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29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교육위원회에서 “교육공무직 영양사가 퇴직하거나 사직할 경우 학교급식법에 따라 학교에 영양교사를 배치해야 하나 교육청이 비정규직 영양사를 다시 채용하는 등 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