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 신답초등학교(교장 홍아영) 축구부(감독 김을호)가 제2의 이강인을 꿈꾸는 유소년 축구대회인 ‘2019 경주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에서 승부차기 끝에 준우승을 해 동대문구의 축구 명문임을 전국에 확실히 알렸다.
성중기 서울시의원(강남1, 자유한국당)은 제289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도시교통실 업무보고에서 ‘사람중심 자전거 혁명 선언’으로 명명된 ‘자전거 전용 고속도로(자전거 하이웨이)’가 충분한 행정적 검토 및 사전절차 없이 ‘시장말씀’ 한마디에 급조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면밀한 사전검토와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확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제8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서울시 바둑?장기 예선대회’ 장기부문에서 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 답십리래미안미드카운티(아)경로당 소속 오형일?양승석 어르신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선관위는 추석을 맞아 정치인 등이 명절인사를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등 불법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특별예방?단속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센터와 함께 ‘2019 마을기업 육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서윤기 의원(관악2)이 서울시 관내 초등학교 운동장 면적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운동장을 보유한 전체 592개 초등학교 가운데 313개교(52.9%)가 법령이 정한 운동장 최소 면적 기준에 미달해 관련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장이 없는 학교도 5곳이나 되었다.
서울 동대문구는 9월 6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두근린공원 및 동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2019 한가위 구민 한마음 민속 큰잔치’와 함께하는 ‘제 28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최근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일본산 농·수산물 등 유통식품에 대해 ‘방사능 및 식품안전성 검사’를 한달 간(8.29.~9.27.) 집중 실시하고, 결과를 실시간 공개해 식품 안전을 강화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