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는 ‘문화로 즐기는 한강피크닉’을 주제로 시민, 관광객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소풍가듯 피서를 즐길 수 있는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7월19일(금)부터 8월18일(일)까지 한 달 동안 11개 한강공원에서 일제히 열린다고 밝혔다.
파킨슨병으로 인해 온 몸이 떨리는 증상이 심해져 홀로 빨래나 식사 등의 일상 생활을 하기 어려웠던 김 모씨는 최근 동대문구에서 제공하는 ‘생활돌봄서비스’ 중 세탁배송, 방문돌봄 서비스를 신청해 지원받고 있다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재영)는 동대문구 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 및 기술능력 습득을 통해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카드배송사업단 등 총 9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 중이며, 일일 70여명, 연 200여명의 참여주민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제8대 개원 1주년 기념식’을 오는 7월 16일 오전 11시 구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재산세 납부의 달을 맞아 ‘2019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납세고지서’를 납세의무자에게 발송했다.
조희연 교육감이 9일 서울시 자사고 재지정 평가 대상 학교 13곳 중 8곳을 지정 취소했다. 취소 대상 학교는 경희고, 배재고, 세화고, 숭문고, 신일고, 이대부고, 중앙고, 한대부고로 이들 학교는 청문 후 교육부에 지정취소 동의를 거치는 처분을 받는다.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정우택 시험장장)은 예비운전자가 시험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운전면허증를 취득할 수 있도록“운전면허 시뮬레이터”운영, “토요 특별시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은 7월 3일(수) 복지관 10층 강당에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열었다. 복지관은 매년 동대문소방서와 연계하여 소방교육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동대문구청과 연계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2014년 9월 전국 지자체에 권고한 ‘지방자치단체 공공조형물 건립 및 관리체계 개선 방안’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점검한 결과를 공개했다.
서울시가 지난 6월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시내버스회사를 대상으로 현행법상 가장 강력한 행정처분인 감차명령과 평가점수 감점을 통해 성과이윤 삭감을 추진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