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사)열린사회동대문시민회와 민관 협약을 체결하여 주민들이 마을의 건강문제를 찾아내고 주변의 다양한 자원들과 연계하여 스스로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건강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6월 1일(토),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6월의 한방프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22일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지방의회 목소리를 들어달라.”고 요청하였고, 진영 장관은 “지방의회 입장을 중앙에서 대변하는 역할 하겠다.”고 답했다.
서울 동대문구청과 동대문세무서(서장 변광욱)가 23일 상호 직장어린이집을 이용하기 위한 합의서를 서울시 최초로 체결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봉양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3)은 5월 22일(수)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일차의료 활성화를 위한 재택의료의 효과적 추진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하고 좌장을 맡았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23일 오전 10시 중랑천 제2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새마을방역봉사대 발진식’에 참석했다. 김창규 의장은 “매년 방역활동을 통해 주민의 건강증진과 보건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계시는 새마을방역봉사대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방역은 환경 불량지역과 열악한 환경을 쾌적하게 바꾸는 뜻깊은 활동인만큼 여러운 여건이지만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김의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회기동 희망복지 특화사업인 “행복교실 어르신 꽃 나들이 행사”를 지난 22일 저소득 어르신 25명을 모시고 중랑천 장미축제장 및 태릉 숯불갈비에서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2동(동장 김용호)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김병국)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인천 용유도 일대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제2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배금숙)는 2019년 5월부터 매월 2째 주 목요일, 4째 주 수요일에 직접 재료를 골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밑반찬을 만들어, 실질적으로 반찬을 손수 해 드시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 10분에게 전달해드린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소영 의원(바른미래당, 비례)은 다가오는 5월 27일(월)부터 6월 5일(수)까지 미국 유타 주 파크시티에 위치한 National Ability Center(이하 NAC)의 장애인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 “Adaptive Sports for Social Change” 연수에 초청받아 참가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