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 18일(토) 오전 7시,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청량리동 소재)에서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김정태 단장(서울시의원, 영등포2)이 14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방자치법 개정을 위한 경기도의회 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국회 심의에서 자치입법권 강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인사청문제도의 도입 등 지방의회 4대 핵심 요구사항이 반드시 반영되어야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제287회 임시회 기간 중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사랑행복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 6곳을 방문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9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하나금융그룹과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지원 MOU 협약’을 체결했다.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지원 사업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하나금융그룹이 공동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 년 계획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동대문구는 지난 4월 사업에 공모해 선정됐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3일 지역 내 모든 공유 토지, 공유 건물 등의 정보를 담은 ‘동대문구 공유재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이하 조사특별위원회)는 5월 9일과 13일 이틀간 회의를 개최하여 관련 업무에 대해 보고받고 증인 출석요구안을 채택하였다.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시민이 참여하는 ‘살아있는 박물관마을’이 되기 위하여 ?2019년 돈의문박물관마을 시민참여 사업?을 오는 5월 31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울시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주민 역량강화와 재생사업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한 신규 희망지 사업 대상지로 강서구 공항동 일대, 종로구 사직 효자 청운동 일대, 중랑구 망우본동 일대, 광진구 자양동 일대, 양천구 목3동 일대 총 5곳을 선정함에 따라 강서구 공항동 일대를 포함한 이들 지역은 향후 도시재생 사업 추진 역량 등을 평가해 주거지재생 사업지로 선정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13일 오전 동대문구의회 제28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의안 구의원, 이강숙 구의원, 이영남 구의원, 신복자 구의원, 남궁역 구의원의 일관답변식 구정질문에 대해서 총괄답변을 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남궁역 의원(전농1동)은 13일 열린 동대문구의회 제28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구정질문을 통하여 전농7구역 우수고 유치 문제, 문화부지 종합예술회관 건립 문제, 조합 청산 문제, 야당 위원장 구청 행사중 의전 문제 등을 따져 물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