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지난 4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향후 지방분권 강화 및 도시계획 분야 의정활동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대한민국의 하늘이 온통 뿌옇다. 마스크를 쓰고 출근하는 아침풍경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016년 발표한 ‘대기 오염의 경제적 결과’보고서를 통해 한국이 미세먼지 문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할 경우 2060년 세계에서 대기오염으로 인한 조기 사망률이 가장 높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 3월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한 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운영 공모사업’(이하 동네배움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 산하 투자 출연공공기관 18곳 가운데 절반인 9곳이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안지켜 지난 2년 동안 벌금형식으로 납부한 장애인 고용부담금 총 액수는 5억여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동대문구는 2일(화) 오전 10시, ‘청량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열고 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1일(월) 오후 3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서 서울시 주관으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노원4)은 지난 31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2층 컨벤션홀(광진구 소재)에서 개최된 ‘서울 청년자치정부’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3월 28일(목) 동대문시설관리공단에서 실시한‘노래교실’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을 가졌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건강한 음식 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 음식문화개선 및 식품안전종합계획’을 확정했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는 미술가들이 제작한 "창작 저작물의 관리 및 활용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2019년 4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