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본지를 비롯한 동대문구지역신문협회는 평생 동대문구 발전과 20여 년간 동대문문화원 한 길을 위해 희생한 김영섭 전 원장의 20여 년간 문화원을 위해 달려왔던 흔적들과 이임 소감을 들어보았다.
서울 동대문구는 22일 오후 3시,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게놈앤메디신 주식회사(대표 윤귀영)가 22일(금) 오후 4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콜라겐 라면’ 150상자를 기탁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서장 마경석)는 지난 19일 오전 등교하는 전곡초등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안전보행) 및 안전귀가 야광 표식 달아주기 캠페인을 가졌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2019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물 설치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총 예산 3억 5,000만 원이 투입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3~4월 식목월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25개 자치구와 함께 시민 10,000여명이 참여하는 나무심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앞에서 지난 3월 20일 ‘조망가로특화경관지구’ 지정에 따른 오금로 해당 지역주민 100여명이 지구 지정안 철회를 요구하는 항의 집회가 있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3월 21일(목),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한 ‘건강 한마당축제’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한옥 거주민과 한옥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민한옥학교 ‘한옥건축교실’을 3월30일(토)~5월4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6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성바오로병원이 22일 오후 1시 병원 의료진들과 관계자들이 나와 기념사진을 찍으며 ‘72년 성바오로 시대’를 마무리(폐원)하고 ‘은평성모병원으로의 이전’을 공식 선언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