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좋은 돌봄, 좋은 일자리 제공을 약속하는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이 3월 11일(월) 오전 10시 30분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출범을 축하하기 위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평소 알레르기 비염이 있었던 사람들은 꽃가루와 황사 및 미세먼지의 증가로 인해 증상이 재발되거나 악화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계절이 될 수도 있다. 봄바람 따라 찾는 불청객 알레르기성 비염, 원인과 예방?치료법을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동부지부 박정범 원장과 함께 집중 해부한다.
서울 동대문경찰서(총경 마경석)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3월 7일 관내 동답초등학교 앞에서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찰서장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가 ‘너나들이 공동작업장 3호점’을 조성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너나들이 공동작업장’은 어르신들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로당 유휴 공간에 조성된 작업장으로, 동대문구가 경로당을 사회?경제활동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적극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서울시는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을 돕고, 소상공인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광고해 주는 희망광고를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 제1회 소재공모는 3월 12일(화)부터 4월 12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상호 시의원(서대문4)은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의 부조리 신고 활성화를 위해 공익제보 포상금 상한액을 현행 1억원에서 2억원으로 올리고, 포상금 지급 시 ‘금품·향응 수수액의 10배 이내’라는 제한 규정을 삭제하는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상호 의원 대표발의)”이 제 285회 임시회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11일 밝혔다.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은 지난 3월 7일 관내 동화어린이집에서 미래세대에 대한 우리전통문화 보급과 확산을 위하여 관내의 어린이집과 어린이문화학교 국악프로그램 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김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4)이 대표 발의한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요구서」가 지난 8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지난 해 말 동대문문화원이 개원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되돌아 추억해보면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한 편 저에게는 일생을 통하여 가장 찬란하고 빛이 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저와 함께 문화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고자 애 쓰시다 이제는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면면이 새삼스럽게 떠오릅니다. 다시 한 번 그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 동대문 문화원이 탄생한지가 벌써 20여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김영섭 원장님과 이사님들 그리고 문화원 가족 여러분께서 이 문화원을 지켜 오셨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