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양민규 서울특별시의원(영등포4)은 “현행 조례는 의원의 전문성 향상과 입법정책 역량 제고 보다는 공무국외활동 자체의 타당성과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해당 공무국외활동에 관한 충분한 사전 지식이나 목적의식이 부족한 채로 활동에 임할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고 개정 취지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제약회사의 음성적 사례비 제공, 어린이집 교사의 아동학대 행위 등을 신고한 공익신고자 11명에게 총 1억9,379만원의 보상금, 포상금, 구조금을 지급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소 1,823곳을 확정하고, 선거인 221만 6,844명에게 투표안내문과 후보자 선거공보를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6일(수)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 주관으로 ‘2019년 직원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3일 실시하는 보궐선거가 국회의원 2곳, 기초의회의원 3곳 등 모두 5곳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국회의원선거는 경남 창원시성산구와 통영시고성군선거구에서, 기초의회의원선거는 전북 전주시라선거구와 경북 문경시나?라선거구에서 각각 실시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6일(수) 오전 10시 20분,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외국인 생활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봉사단원 15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박기열 부의장(동작3)은 지난달 26일 한강교량 22개의 관리 주체인 안전총괄실 소관 업무보고 자리에서 마포대교의 자살방지난간이 위치별로 미흡한 부분이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보완책을 주문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도심 속 녹색 공간 조성을 통한 열섬효과 완화와 에너지 절감 등을 위해 ‘친환경 녹색건축물 추진계획’을 시행한다.
서울시 내 학교에 사물인터넷 구현에 필요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고, 교육청이 실효성 있는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될 전망이다.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주민자치회가 5일 오후 7시 제기동 주민자치회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