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3월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지원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동물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달 지역 내 남은 개 도축업소 2곳과 개 도축 금지에 대한 합의를 이루고 도축장을 폐쇄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인제, 구로4)는 2월 20일 오후 2시, 의회회관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재건축 지역 세입자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중앙선관위는 2월 18일 포상금심사위원회를 열고 지난 1월 광주시선관위가 ○○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를 금품제공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사건에서 금품제공 사실을 신고하고 증거 채증 등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4명에게 선거범죄신고포상금 1억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019년도 1/4분기 경상보조금 108억 4천 3백여만 원을 6개 정당에 지급하였다고 밝혔다.경상보조금은 ‘정치자금법‘ 제27조에 따라 지급 시점을 기준으로, 우선 동일 정당의 소속의원으로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에 총액의 50%를 균등 배분하고, 5석 이상 20석 미만의 의석을 가진 정당에는 총액의 5%를 배분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새 학기 교복 구매로 인한 지역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3일(토)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2019 동대문구 교복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전통식품 우수성과 바른 먹거리 확산을 위해 실시한 ‘전통장 담그기’안 ‘서울장독대’를 교육이 시민, 전문가 모두 만족도가 높아 올해 20개구로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관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하고자 맑은바람공방에서 직접 제작한 섬유분야(손뜨개?퀼트) 수제물품을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기증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강숙 의원이 16일 동대문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열린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가 주최한 2019북한이탈주민 정월대보름 행사에 참석하여 주민들을 격려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의원이 16일 동대문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열린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가 주최한 2019북한이탈주민 정월대보름 행사에 참석하여 주민들을 격려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