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영남)가 11일(월) 오후 2시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고사리 손으로 정성스레 모아 기부하는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총경 마경석)는 지난 2월 8일 영화배우 곽도원, 이성민씨가 동대문경찰서가 추진하는 ‘사람이 보이면 일단멈춤 릴레이 피켓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매년 3월부터 시행했던 안전취약시설 보수·보강 사업을 올해는 1월에 선정해 조기에 정비한다고 밝혔다.
스트레스란? 균형과 안정을 깨뜨리려고 하는 자극에 대해 자신이 있던 안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변화에 저항하는 반응으로 정의하고 있다. 적절한 스트레스는 생활에 활력을 주고 생산성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반면 지속되는 스트레스로 불안, 우울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처럼 스트레스는 긍정적 스트레스, 부정적 스트레스로 나누어 볼 수 있지만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긍적적,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달라질 수 있다.
서울시가 올해 약 700억원 규모의 사업 제안부터 심사, 결정에 이르는 전 과정에 시민의 참여로 운영되는 시민참여예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7일, 8일 양일간 진행된 제26대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의 후보자 등록 결과 총 5명이 등록하였다고 밝혔다. 또 제25대 수협중앙회장선거와 제14대 산림조합중앙회상임감사선거에서는 각각 3 대 1과 5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주민의 어학 능력 제고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건우애듀와 협약을 맺고 3월부터 고품질의 화상영어 서비스를 저렴한 금액으로 주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각 동 직능단체 주관으로 ‘2019년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이호대 의원(기획경제위원회, 구로2)은 지난 1월 31일 ‘서울특별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뇌졸중(Stroke)이란 뇌혈관의 이상으로 발생한 중앙신경계의 급성손상으로 인한 신경학적 결손을 통칭하는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중풍이라고도 불린다. 뇌졸중은 크게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Cerebral infarction)과 뇌혈관이 출혈을 일으켜서 발생하는 뇌출혈(Cerebral hemorrhage)로 구분된다. 뇌졸중의 약 80%는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이 차지하며, 20%는 뇌출혈이 차지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