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구의원이 29일 열린 제283회 정례회에서 국·공립 보육시설 추가건립 문제와 답십리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건립에 대해 구정 질문을 펼쳤다.
사회적 기업 '사랑의 자전거'(대표 정호성)와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재영)는 11월 27일 오후,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에서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대표 정호성)와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재영)는 11월 27일 오후, 서울동대문지역자활센터에서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상종)가 29일(목) 오후 5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2018 동대문구 보듬누리 후원자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건립한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지난 7월 ‘2018 대한민국 국토대전’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제13회 대한민국 생태환경 건축상’에서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인홍)는 28일(수)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 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석면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과 ‘2018년 민원행정발전 유공(원스톱민원창구)’ 심사에서 2개 부문 모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김상훈, 마포1)는 제284회 정례회 기간 중 11월 28일(수)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현장 방문을 통해 수도권 통합정산, 단말기 인증, 선불카드 검사, 배포승인 검사 등에 대한 사항을 점검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개선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화재를 포함한 어떠한 돌발 상황에서도 교통카드에 대한 수도권 통합정산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일제강점기, 6.25전쟁, 민주화운동을 거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했지만 서울 거주 독립유공자의 74.2%가 월 소득 200만 원 미만일 정도로 국가유공자들은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고,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의료비 부담도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상훈 시의원(강북2)이 지난 11월26일(월)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고 서울지역 지방의원 중에서는 첫 번째로 나눔리더에 가입해 서울지역 ‘제1호 나눔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