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에이디에치디(ADHD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잠재 환자 수는 소아에서 약 36만 명, 청소년은 약 20만 명, 성인은 약 150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11월 16일 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행정안전부, 서울시, 서울시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간담회」에서 정부의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한편, 지방의회와 지방정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선안 마련을 강력히 요청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19일(월) 오전 11시, 동대문소방서에서 ‘제1회 119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를 개최하고, 담가진 김장김치 총 10,000kg(10kg×800상자, 20kg×100상자)을 동대문구청에 기탁했다.
김수규 시의원(교육위원회, 동대문4)은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건립 과정에서 예산의 과다지급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주문했다.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 대학생 교육봉사단은11월 17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19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2년 연속 봉사활동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서울시의회 권수정의원은 지난 16일(금) 오후 2시 열린 제 284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에서 첫 시정질문으로 서울시 ‘따릉이’사업 이면에 있는 노동자들의 불합리한 노동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열거하며 서울시의 조속한 시정을 강력히 촉구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6천여 명의 신규 입교자를 일시에 배출하며 급격한 성장세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가 17일 오후 “수도권정비위원회 권한에 대한 법률적 안정성 및 국가 차원의 자치분권 강화 방향 등을 고려할 때, 수도권정비위원회에 자문기능을 신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재고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15일 2018년도 4/4분기 경상보조금 106억 4천여만 원을 7개 정당에 지급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7일(토) 오전 11시, 구청 앞 광장에서 동대문구협치회의와 동대문구마을자치센터가 공동 주관한 ‘동대문 마을?협치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