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서울김장문화제 등 서울시 행사 운영에 대해 미숙함을 지적하고 나섰다.
서울시립대는 지난 7일 '혁신성장을 위한 홍릉클러스터 구축 방안'을 주제로 100주년기념관에서 제12회 홍릉포럼을 개최했다.
최웅식 시의원(도시안전건설위원회, 영등포1)은 지난 9일 물순환안전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이 하수로 유입되는 음식물찌꺼기의 양을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하천 오염과 악취발생을 초래하고 있다”며 “미인증 제품 판매 및 설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현재 서울시에 유통되고 있는 주방용오물분쇄기를 전수 조사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0일(토)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고교 진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은 동대문구를 방문하는 주차 시설 이용 희망 고객의 주차편의를 도모하고자 거주자우선주차장 중 건물식 주차장 9개소에 무인 관제시스템을 구축하여, 야간에도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문주차 이용시간을 오는 11월 12일 월요일부터 24시간으로 확대 운영한다.
서울지하철 1~4호선 내진보강 사업(총 사업비 3,221억원)에 대한 부실공사 의혹에 대해 그동안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가 제기되는 등 진실규명에 대한 요구가 계속됨에 따라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서울시에 감사를 의뢰하고 감독기관인 서울시 감사위원회로부터 정식 감사를 받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용, 동작4)는 지난 6일 서울디지털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공무국외여행 시 ‘왕복항공료의 과다지출’ 등 「공무국외여행내규」 위반사항 다수를 적발하고, 법인카드의 부적절 사용, ‘직장인으로서 부도덕한 근태’ 등 재단의 조직 전반에 대한 문제점이 드러났다며, 서울시 감사위원회에 감사를 요구했다.
서울시립대 총학생회가 8일 오후 4시, 동대문구청을 방문해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김호평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3)은 지난 8일 평생교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가족자연체험시설의 이용률이 서울시민보다 타 시도 이용률이 높음을 지적하며 운영상의 미흡함을 꼬집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