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갑)가 5일 오전 10부터 열린 ‘박한기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의 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됐다.
한글학회(회장 권재일)는 오는 10월 9일(화) 낮 11시, 한글회관 얼말글교육관에서 훈민정음 반포 572돌을 맞아 한글날 경축 기념식 갖고 우리 말글 교육과 실천 운동에 힘쓴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북돋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보건복지위원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10월 4일(목) 부산광역시의회(복지환경위원회)와 업무협약을(MOU) 체결하고, 지방분권 강화 및 보건복지·환경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세종즉위 600주년 및 훈민정음 반포 제572돌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의 힘과 가치가 서울, 그리고 시민에게 가져오는 변화를 조명하는 행사를 오는 10월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5일 오전 11시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 등 주요인사가 동대문구의회를 방문하여 상호 지역 협력사항과 공동 발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전체 세대 372세대 중 365세대인 98%가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 휘경베스트빌 아파트가 2018 서울특별시 환경상 최우수상 수상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이어지는 근대 한국의 역사를 간직한 중심지 서울 ‘정동’에서 10월 한 달 간 정동 지역의 20여 개 지역협의체와 함께 ‘시월정동’ 축제를 첫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기온이 상승하면서 국제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발암물질인 곰팡이독소에 대해 식품 안전 관리에 나섰다.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은 지난 2017년부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보듬누리 희망의 1:1 결연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제22회 노인의 날을 맞아 2일 오후 1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20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문화축제’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