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은 14일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SH서울주택공사 임대주택 경비실 내 에어컨 설치에 대한 건의내용을 촉구하였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김기대)는 지난 13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보도상시설물 정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보행 안전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한 보도상시설물 정비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울시립대학교에서 14일 (금) 오전 9시 30분, 진행된 ‘제4기 동대문 다산 시민대학’ 입학식이 열렸다.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대문갑)은 13일 해병대사령관이 임기를 마친 후에도 당연 전역이 아닌 전직·진급의 기회를 주는 내용의 「군인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13일 오후 3시, 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용두문화복지센터 건립을 기념하기 위한 개관식을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지역 주민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2회 잇다마켓’을 연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장인홍 교육위원장)는 지난 9월 10일 붕괴 위험으로 일부 건물에 대한 철거 공사가 진행 중인 동작구 상도유치원 현장을 방문하였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자치분권 종합계획(안)’이 지난 9월 11일 국무회의에 원안 통과하여 확정되었으나 “주민참여권 보장과 자치입법권 확대는 환영할만하지만 의회는 무시되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
서울시는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9월 17일(월)부터 9월 27일(목)까지 11일간 안전?교통?편의?물가?나눔 분야를 중심으로「추석 5대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서울시는 가칭 ‘돈화문민요박물관’의 새로운 이름을 9월 20일(목)까지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