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7일 17시부터 18시 30분까지 숭인2동주민센터(종로65길 10)에서 「종로역사 바로 알기 ‘동묘앞역 개명 필요성에 대한 역사적 고찰’」 강연을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손세영 의원(제기동·청량리동)은 제340회 동대문구의회 임시회에서 구정질문을 통해 다사랑행복센터를 비롯한 동대문구 내 공공시설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25일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서 퇴한 시니어들에게 단체 소속감을 부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정서윤 의원(더불어민주당, 답십리2동·장안1·2동)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34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은 민간위탁과 지방보조금 집행 과정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정 의원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서울시가 ‘공간혁신구역’ 제도의 선도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에 나선다. 서울 곳곳에 새로운 성장거점이 조성되는 한편, 미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도시공간 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국토계획법」상 공공기여 제도를 일관되고 합리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공공기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3월 26일 배포한다.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24일(월) 천호동 로데오거리 치안 현장을 순찰하고 시민들의 생활안전과 교통안전 등을 위해 수고하는 일선 지구대 경찰들을 격려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삼육서울병원과 함께 자택 기반 로봇 재활 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하는 공동 연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가 헌혈자 대상 온누리상품권 지급 규모를 더욱 확대해 헌혈 동참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 중랑구가 지난 19일, 맞춤형 복지 브랜드 ‘중랑 동행 사랑넷’의 교육 플랫폼인 중랑 동행 아카데미를 개강하며 주민 복지 리더 양성에 본격 나섰다. 2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중랑형 공동체성, ▲중랑 동행 사랑넷의 개발과정 및 취지 ▲앞으로의 비전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