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은 지난 10월 16일,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주민과 의료인을 대상으로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주제로 한 특별 강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남궁역 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지난 7월 투자심사에서 보류되었던 ‘서울시립도서관(동대문)’ 건립안이 10월 21일 개최된 재심에서 최종 통과된 것에 대해 “주민의 뜻을 외면하지 않고 끝까지 집중한 의정의 힘이 만든 결과”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김용호 의원(전농1·2동, 답십리1동)이 대표 발의한「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미숙아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1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행정기획위원회에서 가결되었다.
서울시 투자심사위원회가 10월 21일 동대문구 전농동에 건립 예정인 서울시립도서관 안건을 최종 통과시켰다. 이는 지난 7월 열린 2차 투자심사에서 해당 안건이 돌연 보류된 이후 지역사회에 불거졌던 혼란을 일정 부분 해소하는 결과로 평가된다.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과 청룡문화제보존위원회(위원장 김영섭)는 오는 25일 용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35회 청룡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랑구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용마폭포공원에서 지역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 보육 교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2025년 꿈나무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23일 청량리역 일대에서 열차 방화·백화점 방화 등 복합 대형 화재 사고에 대비해 ‘2025 동대문구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가 지난 20일(월) 중구청에서 ‘중구 기업도약든든펀드 투자설명회’를 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성장 지원 계획을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 세대통합을 위한 연구단체’(이하 연구단체)는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세대별 환경 인식 차이를 이해하고, 생활 속 참여와 실천을 기반으로 한 지역 환경정책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10월 16일 동대문구의회 3층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지속가능한 동대문구를 위한 세대통합 환경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은 지난 10월 19일 (일) 오후 경동시장에서 열린 “2025년「맛 따라 맥주 따라」페스티벌”에 참석하여 “경동시장의 발전은 곧 동대문구의 발전”이라며, “경동시장 맥주축제를 계기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가 더욱 성장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