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31일 실시한 제24대 농협중앙회장선거에서 이성희 후보자가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이 동대문구 주차 이용고객에 대한 정보 안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주차 관련정보를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 안내 서비스’를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올해 1월부터 본격 실시한다.
민병두 국회의원이 30일 오후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제21대 동대문(을)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기 위한 예비후보자 등록서류를 제출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주민이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고하고 신고필증은 부착하지 않아도 되는 ‘대형폐기물 스마트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 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만 18세 선거연령 하향으로 중등교육과정에 속해 있는 청소년의 선거 참여가 가능하게 됐다. 이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에 ‘만 18세 선거연령 하향에 따른 입법 보완 논의’를 요청한 가운데 교육현장의 정치중립성이 더욱 중요한 화두가 됐다.
중앙선관위는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라 학교(초·중·고등학교) 내에서의 정치관계법 운용기준을 마련하고 발생 가능한 주요 사례의 허용 여부 등을 발표하였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2019년 한 해 동안 서울특별시의회로 접수·처리된 민원을 소관 상임위, 발생 지역 등으로 분석하여, 그 결과를 향후 제도개선, 민원재발 방지 등에 활용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은 28일 오후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대책회의 결과, 오는 30일 열릴 예정이던 ’2020년 동대문구청장기 윷놀이 한마당‘과, 오는 2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릴 예정이던 ’정원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 취소하였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28일(화) 유덕열 구청장, 각 국장 및 부서장, 동장 등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긴급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월 3일(월)부터 14일(금)까지 ‘2020년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