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은 지난11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우리나라 전라남도 목포,강진, 보성지역에 대한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11일 25개 자치구별로 다른 김장 쓰레기 배출방법을 자세히 안내했다. 각 자치구별로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하며, 종로구 등 21개 자치구는 이 기간 동안 김장 쓰레기를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배출할 수 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연 시의원(강서4)은 지난 11월 8일(금) 제290회 정례회 서울시복지재단 대상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채용업무대행 용역을 특정업체와 과도하게 수의계약을 체결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 26일(화)까지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송도호 시의원(관악1)은 서울교통공사에 대한 지난 11월 8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조례 및 관련 지침에 어긋나게 “특정물품 심의위원회”를 개최함으로써 300억원이 넘게 소요되는 “지하철 본선 터널내 양방향 전기집진기 사업”이 특혜의혹으로 얼룩지게 됐음을 지적하고,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가 계속되고 이와 연계된 한일 간 군사정보 교류협정 지소미아의 종료일이 23일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서울 도시철도의 발매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인 지폐처리장치 1천43개 모두가 일본제인 것으로 드러나 시급히 국산품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얼마 전 새단장을 마친 배봉산근린공원 야외무대광장에서 9일 오후 배봉산 숲속도서관 개관 기념 ‘2019 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동대문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순)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세계문화축제를 표방하는 ‘제11회 다문화어울림한마당’이 9일 오전 11시부터 용두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5~6일 이틀 동안 2019년도 신규 임용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다산 유적지 탐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익)는 11월 7일(목) 취약계층 및 저소득 어르신 100분을 모시고 관내 배비장 숯불갈비에서 “따뜻한 밥한끼”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