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약령시 중앙로 일원에서 10월 11~12일 펼쳐진 ‘2019서울약령시 보제원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 동대문구(유덕열 구청장)가 지난 10일 서울시립대로 136 일대 칙칙했던 옹벽이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새옷을 입었다.
서울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이 11일 오전 11시 어린이대공원 능동숲속의무대에서 열린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재활복지대회에서 축사를 전했다.
서울 동대문구 상공회(회장 김완진)은 오는 10월 25일 청량리역 3층 대합실에서 ‘2019년 동대문구 상공회와 함께하는 중소상공인 행복나눔 판매전’을 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보통 12월~4월)에 대비해 15일(화)부터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동안 우리나라 대외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장 이미경) 민관협력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초등학생 건강증진 지원’을 위해 9. 28.(토)부터 10. 5.(토)까지 인도네시아 아체(Aceh)州에 전문가를 파견했다.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와 삼육재단(이사장 황춘광)이 11월부터 저출산 문제를 해결을 위해 저소득층 가정의 영아에게 삼육식품(사장 박신국)이 생산한 ‘삼육아기두유’를 1년 간 무상 지원하는 ‘다 같이 키움’ 사업을 진행한다.
경찰청은 8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치안센터에 민갑룡 경찰청장과 마경석 동대문경찰서장, 나주봉 전국 미아 찾기 모임 대표와 실종자 가족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종자 가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 더불어민주당)은 8일, 동대문 청량리·회기동 일대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대상지역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안규백 의원은 선정 결과를 반기며, “홍릉 일대를 대상으로 하는 도시재생 사업은 서울지역 최초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사업’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회기동 일대는 서울시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홍릉 일대를 바이오·의료 R&D의 거점으로 만들고, 주변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을 연계하는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