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는(장인홍 위원장, 구로1, 더불어민주당) 국회에 계류 중인 사립유치원 관련 3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이번 제284회 정례회에 상정하여 재석 84명중 찬성 78명 반대 4명, 기권 2명으로 가결 처리됐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1일(수), 배봉산근린공원 광장에서 케이티앤지복지재단과 ‘사랑의 김치 나눔 릴레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지하철 1~4호선 내진보강 사업(총 사업비 3,221억원)에 대한 부실공사 의혹에 대해 그동안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가 제기되는 등 진실규명에 대한 요구가 계속됨에 따라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서울시에 감사를 의뢰하고 감독기관인 서울시 감사위원회로부터 정식 감사를 받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용, 동작4)는 지난 6일 서울디지털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공무국외여행 시 ‘왕복항공료의 과다지출’ 등 「공무국외여행내규」 위반사항 다수를 적발하고, 법인카드의 부적절 사용, ‘직장인으로서 부도덕한 근태’ 등 재단의 조직 전반에 대한 문제점이 드러났다며, 서울시 감사위원회에 감사를 요구했다.
서울시는 9일부터 18일까지 ‘지구를 살리는 밥상 공동체’를 주제로 ‘2018 서울 식문화 혁신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가 3일 낮 12시, 용두근린공원에서 ‘제10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 세계 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2018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 2018)’가 열 번째 11월 2일(금)부터 18일(일)까지 17일 간 열린다.
제10대 서울시의회의 제284회 정례회 첫날인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 6명(김진수?이석주?성중기?김소양?이성배?여명)은 박원순 시장의 시정연설 중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등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진행하였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016년 8월 11일 동대문구 구보 제1109호를 통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국어 진흥 조례’를 구청장 이름으로 공표했다.
이번 청룡문화제는 동대문문화원과 청룡문화제보존위원회(위원장 김영섭)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동대문구와 서울시가 후원한 주민참여 전통문화축제로 행사 첫 날인 27일(토) 오후 1시부터 지역의 예술 단체 및 동아리가 무용, 사물놀이, 통기타,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