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은 30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제6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발표한 지방분권 추진 의지에 대하여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시의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은 지난 10월 26일(금)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학교에서 민주주의는 어떻게 구현되는가”라는 주제로 ‘영국 서머힐 학교의 교감 헨리 샘 서울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50일간 서울시의회 정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오는 2021년 국 공립 사립 등 학교 유형과 관계없이 서울의 모든 초 중 고등학교에서 양질의 ‘친환경 학교급식’을 전면 시행한다.
유용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작4)은 26일(금) 전국 시·도의회 일자리 소관 상임위원장들과 함께 “일자리정책 추진현황 및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김소양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이 가을비가 내리는 26일 오전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시 공공기관 채용비리 규탄 릴레이 1인 시위’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장인홍 위원장(구로1,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의회 교육위원장들은 25일,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사립유치원의 회계부정 사태와 관련해서 교육당국의 개선 노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은 23일, 이번 국회 국정감사를 통해 드러난 서울교통공사 대규모 채용비리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채용비리 제보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전국 광역의원 지방분권 촉구 결의대회가 10월 22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은 지난 19일 오전 10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영유아 및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부제: 온마을돌봄 사업을 중심으로)’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