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실질적 자치분권 구현을 위해 7일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대문구 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여명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6월 5일 오후 4시 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초등 국정교과서 출판 실태와 개선 방향’ 토론회를 주관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동대문구의회 제288회 정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한 ‘2019년 동대문구 일자리카페’를 일자리카페는 동대문도서관(천호대로4길 22)과 답십리도서관(시립대로4길 75) 두 곳에서 6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서울시로부터 2명의 박사급 연구원을 지원받아 지난 5월 13일에 위촉식을 갖고 ‘구정연구단’을 운영중이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오는 6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의 정례회를 연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김태수 환경수자원위원장(중랑2)은 6월 4일 서울 청계천로 서울시청노동조합(위원장 안재홍) 회의실에서 노조 임원과 25개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정인 의원(송파5)은 6월 4일(화) 오후 2시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석암재단 비리 투쟁 10주년과 장애인거주시설폐쇄조례 제정 촉구 기자회견’에서 당사자 및 그 가족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민관이 협력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돌봄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과 서울연구원 간 업무협약을 두고 지방자치단체 공공연구기관의 독립성과 자율성이 위협받고 있다며자유한국당 서울시의회는 5일 성명을 통해 서울연구원이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연구기관인 만큼 정치적 중립을 철저히 지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박원순 시장은 총선을 불과 10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시민의 싱크탱크를 집권여당의 하부기관으로 전락시켰다고 맹비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