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양민규 시의원(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영등포4)은 지난 4일에 서울시 내에 있는 모든 전통시장에 금연구역을 추진하는“서울특별시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서울시 발주 건설공사장에서 건설기계? 자재대여업자 대금 및 건설근로자의 노임 등 하도급대금 체불예방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설 명절 전 약 2주간을 “하도급 대금 피해 집중신고기간”으로 정하고, 하도급 공사대금(노임 자재 장비대금 등) 체불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인호 시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동대문3선)이 16일 전농7구역 문화부지에 서울도서관의 4차산업 전문도서관을 유치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서울시의회 김태호 의원(강남4)이 최근 온 국민의 공분과 안타까움을 자아낸 체육계 폭행, 성폭행 미투(#MeToo)운동 확산을 계기로 서울시 체육계에도 유사한 문제가 없는지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도로시설물 안전점검’을 시설물 담당자별 2인 1조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지역 내 교량, 차도육교, 보도육교, 지하보도 및 차도, 고가도로, 복개도로, 부속시설(옹벽, 석축 등) 60곳에 대한 안전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15일 오후 2시 용신동 주민센터 5층 강당에서 2019년 동정보고회를 가졌다.
‘WHO 아시아-태평양 환경보건센터’의 서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 서명식이 환경부(장관 조명래),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세계보건기구(이하 WHO) 서태평양사무소(사무처장 신영수)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개최했다.
동대문구는 14일(월), 14~15일에는 구청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전면 폐쇄하고 매연을 발생시키는 관용차량 운행을 금지했다.
서울시는 겨울철 제설 취약지역에 설치된 제설함 12,679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서울시의회 안광석 의원(강북4), 이상훈 의원(강북2)이 공동 발의한 「서울특별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해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