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김용연 시의원(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서4)은 11월 13일(화) 서울의료원 및 서울시 위탁병원들을 대상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의료원의 진료비 감면제도의 방만 운영과 서울시 특정감사 결과에 대해 지적하고 감면제도 및 행정 운영 미숙에 대한 개선을 촉구하였다.
서울시가 1천만원 이상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총 16,510명의 명단과 신상(이름 상호 나이 주소 체납액) 등을 14일(수) 오전 9시 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 일제히 공개했다.
김경영 시의원(환경수자원전문위원회, 서초2)은 11월 12일 상수도사업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2010년 상수도사업본부가 도입한 고도정수시스템 중 하나인 입상활성탄의 들쑥날쑥한 흡착능 결과치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21일 19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19학년도 대입 정시 가채점 설명회’를 연다.
서울시가 혹한, 폭설이 집중되는 겨울철을 맞아 15일(목)부터 내년 3월 15일(금)까지 4개월간 한파, 제설, 화재·사고, 보건·환경, 민생 5대 분야에 대한 ?2018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한기영 시의원(행정자치위원회, 비례대표)은 지난 9일 2018년도 평생교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특정 단체에서 서울시립 청소년시설을 독점하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이제는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광호 시의원(더기획경제위원회, 비례대표)은 지난 12일 경제진흥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고 있는 대부업체 외국인 등록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서울김장문화제 등 서울시 행사 운영에 대해 미숙함을 지적하고 나섰다.
최웅식 시의원(도시안전건설위원회, 영등포1)은 지난 9일 물순환안전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이 하수로 유입되는 음식물찌꺼기의 양을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하천 오염과 악취발생을 초래하고 있다”며 “미인증 제품 판매 및 설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현재 서울시에 유통되고 있는 주방용오물분쇄기를 전수 조사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김호평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3)은 지난 8일 평생교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가족자연체험시설의 이용률이 서울시민보다 타 시도 이용률이 높음을 지적하며 운영상의 미흡함을 꼬집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