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는 지난 10일 열린 ‘서울형 공해차량’ 운행제한 시행을 위한 대시민 공청회에서 참가자 대부분이 시행취지에 공감했고, ’05년 12월 이전 등록 경유차 등 운행제한 확대 필요성에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시는 5월 중 시행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마을 기업인 모두협동조합이 4일부터 13일까지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다문화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2018년 1/4분기 서울시 소비자 체감경기와 2018년 주요 경제 이슈’(정책리포트 제247호)를 발표하였다.
서울특별시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김병춘>는 관할 재산공개 대상자 424명에 대한 정기 재산변동사항 신고내역을 2018.3.29.(목) 서울 시보를 통해 공개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는 정부 및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헌 논의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저소득 근로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도와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 자금 마련을 위한 ‘꿈나래 통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의회 장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4)은 「답십리 자동차부품상가 현대화 추진 계획」에 맞추어 답십리 자동차부품상가를 「자동차 신 4차 산업 벤처기업 육성단지」로의 조성을 강력히 주장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CCTV통합관제센터를 평상시엔 안전체험관으로 활용하며 위기탈출을 돕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3)은 “동대문구를 서울 동북권의 새로운 교통 및 상업 중심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청량리역 일대 지하공간 통합개발’이 시급하다”고 밝히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통합 협의체 구성을 늦추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서울시는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청년수당의 2018년 1차 참여자 모집 결과, 9,158명이 신청하였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