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9일 오후 장안2동 소재 무궁교회에서, 지난 8월 9일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가결된 ‘장안동 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대통령 직속 헌법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 제18기 협의회장에 노용신(52, 전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제17기 간사장)씨가 임명됐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현주)는 소속 의원들과 12일 오후 2시 집행부와 구정 현안 업무 토론회를 가졌다.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은 “동대문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20개교에 걸쳐 학교시설교육환경개선사업 등 2017년도 서울시교육청 2차 추가경정예산이 96억원 배정되어 집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장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4)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9월 6일 제27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 조례안은 서울시의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출생아의 부모 또는 보호자에게 예산범위에서 출산축하용품을 지원하는 근거를 규정하는데 골자를 두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가 전농2동 이문2동 일대 불량공중선 정비 사업을 올해 말까지 마무리 한다고 7일 밝혔다.
전철수 시의원이 ‘서울시의회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뽑혔다.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운기)는 서울시교육감이 2017년도 기정예산(8조 7,841억원) 대비 7.5%인 6,567억원을 증액하여 9조 4,408억원으로 편성? 제출한 ‘2017년도 제2회 서울특별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을 수정 의결하였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2일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개최된 서울시 참여예산 한마당 총회에 참가해 시정분야 사업 28억원, 지역분야 사업 11억원 등 시민참여예산 총 3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 3)은 23일 우이신설 도시철도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도시철도 시승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승식에는 동대문구의회 이영남 구의원, 이의안 의원, 김경수 의원, 동대문구 철도위원회 김용상 부위원장 및 지역 주민들과 서울시 관계자, 공사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