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종로구가 12월 21일 국토교통부로부터 ‘2023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스마트 역량을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본 인증제는 관련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서울시 동대문구는 전농동 (전농동 691-3번지)에 반딧불이등 500개, 풍선등 12개 등이 설치되고, 청보리 828㎡, 유채·꽃양귀비 등 12종이 3,126㎡에 파종 되는 등 봄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동대문…
서울 성동구는 기존 스마트 성동지도를 업그레이드한 3세대 스마트 성동지도 개발을 마치고 주민에게 공개했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기초지자체 단위에서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지도플랫폼으…
서울시가 2026년까지 공원‧등산로 등 서울 전역에 설치된 CCTV를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CCTV로 전환해 ‘신림동 등산로 강간살인 사건’ 등 묻지마 범죄‧사고로부터 발빠른 대응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
서울 중구가 신중앙시장‘ 싸전거리(퇴계로81길)’에 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조형물을 설치하고 역사문화 거리 조성에 나선다. 최근 MZ세대의 ‘핫플’로 부상한 신당동 …
서울시는 12월 26일 열린 제23차 건축위원회에서 전농동 494-1번지 일원의 '전농 재정비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건축심의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한 ‘…
서울시의회 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가 지난 22일 제321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시교육청…
서울 동대문구가 2024년 교육경비보조금을 올해보다 20억 원 증액한 120억 원으로 확정하는 등 교육예산을 총 200억 원 확보하여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동대문구는 어려운 재정 …
서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학교의 지원으로 실시되고 있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제도적 근거가 마련되었다. 서울시의회 박성연 의원(광진2, 국민의힘)은 대학생을 대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올해 추진한 주요 사업 중 주민들에게 가장 공감받은 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10대 뉴스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는 민관 협업을 통한 ‘성동형 반지하 주거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