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동시지방선거에서 후보자가 선거 운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선거비용의 한도액을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30일 각 중앙행정기관에 자체 공직기강 확립 및 점검활동 강화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안내」 책자를 보내 소속 공무원 등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직원이 선거에 관여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을 강화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창설 55주년을 맞아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유지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하여 휘장 속 한자(選)를 한글 ‘선거’로 바꿨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는 지난 24일 6·13 지방선거와 관련하여 표본오차범위 이내임에도 여론조사 결과를 단정적으로 해석·보도한 31개 인터넷언론사에 대하여 공정보도 협조를 요청하고 재발방지를 당부하였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은 2월 9(금) 오후 2시 6·13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17년도 한 해 동안 국민이 선관위에 기탁한 정치자금 40억 3백만여 원을 각 정당에 지급하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관련하여 선거일전 180일인 12월 15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동대문 미래포럼(대표 최동민)이 9일 오후2시 시립대학교 대학본부 대강의실에서 동대문구 현상황을 진단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창립총회를 갖고 힘차게 닻을 올렸다.
정치인들이 정치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정치자금을 흔히 모유에 비유하곤 하는데, 국민만을 생각하는 정치인들에게 어찌 부모가 자식에게 수유하는 마음으로 정치자금을 기부하지 않을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