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는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구강관리용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점검 및 수거를 실시해 위생용품의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재생자전거 30대 취약계층에 기증…자원순환과 나눔 실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월 28일 구청 앞 광장에서 방치자전거 수거·처리 업체 벨로시티와 함께 ‘재생자전거 기증식’을 열고, 재생자전거 30대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기간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정비해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403대가 기증됐다. 기증 대상은 동주민센터와 복지기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이번 사업은 도시환경 개선과 탄소중립 실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필형 구청장은 “재생자전거 기증은 자원순환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은 지난 10월 25일(토), 동대문문화원이 주최한 ‘2025 청룡문화제’에 참여해 지역주민과 행사 방문객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및 건강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2동 마을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조현석)는 10월 28일 성덕교회에서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2025년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은 지난 10월 16일,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주민과 의료인을 대상으로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주제로 한 특별 강좌를 개최했다.
동대문포토클럽(회장 권오형)은 지난 10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린 ‘2025 동대문페스티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핸드폰 속 소중한 추억 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를 운영해 하루 2천여 명의 사진을 출력,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 동대문구((이필형 구청장)은 지난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니어처 전문가, 동대문구 음식점 위생 점검, 서울청년센터 동대문 두둠러닝크루, 엘리니티어린이집, 김정예 방문간호사의 착한 이야기, 장안1동·전농1동 경로잔치, 장안2동 자원봉사캠프 행사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15일 의료생활협동조합 사랑나눔치과(이사장 문영자) 및 동대문구가족센터(센터장 한미영)와 1인가구의 치아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0월 2 ~10일 기간동안 추석맞아 장안2동 자원봉사캠프, 동원교회, 제기동희 망복지위원회 등이 나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실을 펼쳤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9월 23일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 3층 회의실에서 「KB국민은행·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