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9월 15일(월), 보건·홍보사업의 일환으로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백꽃노인종합복지관 개관식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 주민 및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행사를 개최한 동백꽃노인종합복지관은 동대문구 최초의 구립 노인종합복지관으로, ‘존중과 신뢰로 어르신들의 행복을 꽃피우는 동백꽃’이라는 미션 아래 동대문구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스마트 특화 사업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이날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복지관 내 건강체험터 부스를 운영하며,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하고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는 전반적인 두뇌 건강을 측정하고, 자율신경계를 기반으로 한 자율신경건강도 및 신체 나이를 측정할 수 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앞으로도 관내 복지관과 연계한 건강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며 전문화된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 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