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세대융합형 창업 교육 수료식 개최

- 지난 한 달간 청년과 중·장년 함께 창업 교육....‘태권킥’, ‘K-아트 플랫폼’ 등 창업 아이디어 발표 및 성과 공유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4일 구청 제2회의실에서 ‘청년과 중‧장년, 우리 함께해요!’를 주제로 세대융합형 창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교육은 세대 간 협업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총 16시간의 강의와 개인별 맞춤형 전문 컨설팅 5회로 진행됐으며 사업계획 수립, 브랜드 기획, 마케팅 전략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이 직접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했다. 주요 발표 아이디어로는 ▲닭갈비 전문점 「태권킥」 ▲민화 특허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K-아트 플랫폼」 ▲커피전문점 「맛있는 커피연구소」 ▲건강베이커리 프로젝트 「굿모닝 베이커스 동대문」 ▲생성형 AI 기반 서점 「기술과 인문학, 청춘과 기성」 등이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세대 간 관점과 경험이 융합된 창업 모델의 가능성을 확인하며,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