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예비 중‧고생 위한 전환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 2월 7일 중학교·고등학교 전환기 특강 개최
- 학부모와 함께 달라지는 학교생활·교육과정 미리 익히는 기회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예비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과 진로·학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전환기 교육 프로그램을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전환기는 수업방식과 평가기준, 학교생활 전반이 달라지면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부담과 혼란이 커지는 시기다. 이에 구는 교육과정 운영체계와 흐름을 미리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했다.

‘중학교 전환기 특강’은 2월 7일(토)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예비 중1 학생과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학교 입학 이후 실제로 마주하게 되는 하루 일과, 수업 운영방식, 자유학기제 취지와 운영, 교육과정 구성, 상·벌점 제도와 학교생활 규정 등을 안내한다.

이어 같은 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전환기 특강’이 열린다. 고등학교 생활과 입시제도, 고교학점제 이해, 내신 관리,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등을 중심으로 안내하며,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선택과 학업설계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는 이번 특강 외에도 1:1 맞춤형 입시컨설팅, 학부모 코칭, 강남인강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센터 누리집과 네이버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지원센터(☎02-2127-5183/5615)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