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단 ‘와라커즈(WARAKERS)’ 1기를 모집한다.
‘와라커즈’는 와락(WARAK)과 ‘-ers’를 결합한 이름으로, 청소년의 진로 성장을 함께 이끌어가는 멘토들을 의미한다. 선발된 멘토단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및 학과 소개를 중심으로 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보다 현실적인 진로·학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재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으로, 전공과 학과에 관계없이 책임감 있게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진로교육 및 멘토링 활동 경험 ▲활동비 지급 ▲활동증명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월 23일까지이며,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은 3월 1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운영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신청은 와락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ddmwarak@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변혜진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와라커즈 멘토단의 진솔한 경험이 청소년들에게 진로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02-6238-2020~2022)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