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더원직업훈련센터(이하 더원)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구청 2층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인 교육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제8회 Webtoon In The one!’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허훈 의원(국민의힘, 양천2)은 17일, 서울시 차원에서 어린이 실종과 유괴 예방·방지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서울특별시 어린이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가 서울시 주관 ‘2025 서울 뷰티웰니스 관광 100선’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주민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11월말 입주를 앞둔 관내 신축 대단지 아파트(4,3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23일 이틀간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5일 구청 광장에서 ‘2025년 동대문구 미래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지난 10월 18일(토) 장한로 일원에서 개최된 「2025 동대문구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이희순)는 오는 11월 6일(목) 동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중소상공인이 직접 생산한 우수 제품을 지역사회 나눔 차원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으로 기부하는 ‘2025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대표 음악축제 ‘2025 서울뮤직페스티벌’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매력, 서울에 빠지다’, ‘동행, 서울에 물들다’를 주제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리나라 교육의 중심지 서울. 강남에서 시작된 사교육은 목동을 거쳐 주요 도시로 확산되며 전국적인 ‘사교육의 강남화’ 현상을 낳았다. ‘4세 고시’, ‘7세 고시’, ‘초등 의대반’ 등 조기 사교육 열풍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서울시의회에서 열렸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지난 10.17 ~ 24일 한 주간에도 동대문구 관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빛나는 아름다운 선행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  | |